하얀 운동화를 어떻게 빨아야 하는지 고민되시는 분은 여기를 보세요!
하얀색 운동화는 어느 패션에나 다 잘 어울리는 패션을 완성하는 마지막 마스터피스 같은 존재입니다. 하지만 단점이 있죠. 바로 때가 너무 잘 탄다는 것입니다. 누구나 알지만 하기는 귀찮은 하얀 운동화를 세탁하는 방법 지금 바로 알려드립니다.
- 먼저 과탄산소다를 준비합니다. 도대체 과탄산소다는 무었이냐? 한마디로 말해서 탄산을 가지고 때를 분해하는 성능을 가진 화학재료입니다. 보통 시중의 가루형 세탁세제에는 거의 다 들어있다고 보시면 됩니다. 어디서 구입을 하느냐? 우리 구멍가게 다이소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. 어디에 나 있죠? 거기서 몇 천 원 안 되는 가격에 모시고 있습니다.
- 다음으로 비닐큰거, 세숫대야를 준비합니다. 비닐 안에 과탄산소다를 넣고 따뜻한 물을 한가득 받습니다. 물 온도는 손을 담 갔을 때 아! 따뜻하다는 정도면 충분합니다. 그리고 운동화 끈을 풀고, 깔창도 빼고 과탄산소다 푼 물에 담급니다. 푹 담근 다음 잘 묶어서 세숫대야에 1시간 정도 푹 놓아둡니다. 그동안 넷플릭스에서 재밌는 드라마 한편 보시면 시간이 딱 맞습니다.
- 자! 이제 열심히 문지를 시간입니다. 집에 못 쓰는 칫솔하나는 누구나 가지고 있잖아요. 그걸 가지고 피혁 부분이 아닌 천으로 된 곳을 한 방향으로 열심히 문질러줍니다. 피혁으로 된 부분은 거친 솔로 앞뒤로 열심히 문질러줍니다. 천으로 된 부분을 앞뒤로 문지르면 손상이 가기 쉬우니깐, 피혁으로 된 맨들한 부분만 열심히 문질러주세요.
- 열심히 문지른 운동화를 거품이 생기지 않을 때까지 헹궈줍니다. 많이 헹거줘야 나중에 마를 때 얼룩이 생기지 않습니다. 마지막 헹굴 때는 식초 한 방울 떨어뜨리는 센스. 얼룩제거 및 냄새 제거에 탁월합니다.
- 마지막으로 햇별이 드는 베란다가 아닌 그늘진 바람 잘 통하는 곳에서 말려줍니다. 하룻밤 말려주시면 정말 뽀얀 운동화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.
지금까지 하얀 운동화 세탁법에 대해서 설명해 드렸습니다. 지금 당장 실천해 보세요. 귀찮다고 운동화세탁하는 곳에 맡기시면 분명히 후회합니다. 거긴 이렇게 꼼꼼하게 세탁해 주지 않으니깐요. 지금 바로 세탁해보세요. 그럼.

댓글